먼저 탈모의 원인으로는 일교차가 큰 환경성 탈모현상, 공해 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몸짱과 동안열풍에는 운동이 빠질 수 없는데요! 초봄에 유난히 머리카락이 더 빠진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두피도 많은 자극을 받기 때문입니다!
발모제품 개발 및 판매전문업체 모라클의 장기영 대표는 “탈모는 혈액순환 장애로 모발의 영양부족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다”며 “스트레스, 영양부족, 공해 등이 원인인 환경성 탈모가 많이 발생하는 만큼 사무실이나 실내에서 스트레칭 등 운동을 해주면 탈모관리에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참고로 장기영 대표는 풍성합니다잉ㅋㅋㅋㅋ
다음은 모라클에서 제안하는 봄철 탈모방지 스트레칭 방법!! 이를 통해 탈모도 예방하고 겨우내 움츠렸던 몸도 풀어보는 일석이조시간!!!
◆물구나무 서기
인체에는 약 4.5ℓ의 피가 순환하고 있는데, 복부의 피는 배의 압력으로 심장으로 보내지는데요!!
나이가 들면 배의 압력이 약해짐에 따라 많은 피가 복부에 머무르기 때문에 전신의 혈액이 부족하게 됩니다. 이는 머리쪽으로의 혈액공급이 부족함을 뜻하기도 하는데 물구나무서기를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탈모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잉
두 손을 ‘八자’로 한 후, 머리를 그 아래로 바닥에 대어 머리와 두 손이 삼각형의 각을 이루도록 하구요 이때 서서히 다리를 펴서 올리는 것으로 물구나무를 서는 것이 좋으며, 5분 정도씩 하루에 2~3회 정도 단, 고혈압인 사람은 하지 말 것!!!!주의!!!
◆몸의 반동을 이용한 혈행개선 운동
우선 다리를 쭉 편 상태에서 허리를 숙여 손바닥을 바닥에 닿게 한 상태에서 반동을 8회 주고 또 팔을 위로 힘껏 뻗고 상체를 뒤로 젖혀 줍니다잉 뒤로 젖혔을 때는 숨을 들이마시고 잠시 멈추어 신장에 정신을 집중했다가 내쉬며 팔과 바닥이 수평이 되도록 내립니다. 이는 머리쪽에 기혈을 충분히 통하게 하고 신장까지 기를 강하시켜 탈모를 치료하는 운동!!
◆신장기능 강화 운동
한의학에서는 신장의 기혈이 부족하여 모발의 영양결핍이 발생하고, 이것이 탈모의 원인이라고 보는데요!! 따라서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는 운동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발바닥의 움푹 파인 부위인 용천은 신장과 연결되어 있다고 합니다. 매일 꾸준히 이 부위를 손가락으로 눌러주거나 둥근 물체를 밟는 운동을 하면 신장에 좋습니다잉
또한 발꿈치를 맞대고 똑바로 서서 발끝을 60°로 벌린 상태에서 두 팔을 자연스럽게 내리고 손바닥을 대퇴부 양쪽에 붙이고, 몸을 왼쪽으로 굽혔다가 일으키면서 오른쪽으로 굽힙니다. 좌우를 1회로 계산하여 10회를 되풀이 해주는데, 신장을 자극하여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슈다!!
스팍계의 탈모인들이여 일어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