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음악방송 1위까지 걸린 시간 순위 30위~26위
30위 (여자)아이들 - Oh My God : 717일

%ec%95%84%ec%9d%b4%eb%93%a4.jpg)
30위는 (여자)아이들입니다.
데뷔부터 전소연의 미친 프로듀싱과 작곡 능력으로 데뷔한 (여자)아이들은 독보적인 호러와 섹시를 넘나드는 독특한 컨셉을 통해 사랑받았습니다. M.net [퀸덤]을 통해 인기를 모았고, 방송 이후 발표한 <Oh My God>은 데뷔 후 최초로 공중파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고 한 주 동안 트로피를 싹쓸이하게 됩니다.
29위 카라 - Honey : 711일


29위는 카라입니다.
2세대 걸그룹의 중심인 '원. 소. 카' 중에서 가장 먼저 데뷔했지만, 데뷔 초 앨범이 굉장히 망하게 되면서 컨셉을 귀여운 컨셉으로 선회하게 됩니다. 다른 걸그룹들이 1위를 차지하는 동안 꾸준히 팬들을 모았고, <Pretty Girl>로 모았던 인기를 <Honey>에서 터트리며 당시 경쟁상대인 소녀시대의 <Gee>를 이기고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28위 마마무 - 넌 is 뭔들 : 627일


28위는 마마무입니다.
데뷔 초부터 노래 잘하는 컨셉을 밀고 나왔던 마마무는 비글 넘치는 모습과 트렌디하고 팝스러운 모습을 선보인 <음오아예>로 인기를 모았고, 이후 발표한 <넌 is 뭔들>은 당시 인기 유행어를 차용한 제목과 함께 멤버들의 가창력이 조화를 이루면서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27위 f(x) - 피노키오 (Danger) : 602일


27위는 f(x)입니다.
소녀시대를 이은 SM 2세대 걸그룹의 2번째 주자로, 데뷔 초부터 특이한 컨셉과 신비주의 컨셉으로 밀고 나가면서도 대중성은 유지하는 그룹이었죠. 데뷔 후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f(x)의 매력을 잘 살렸다고 평가되는 <피노키오>로 f(x)는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인지도와 인기에 비해서 지상파 음악방송 1위는 굉장히 늦었죠.
26위 AOA - 짧은 치마 (Miniskirt) : 560일


26위는 AOA입니다.
FNC에 데뷔하면서 첫 걸그룹으로 이름을 알리려 했으나 실패 후 밴드 컨셉으로도 변모를 거듭했지만 대중들에게 다가가기는 힘들었습니다. 2013년 <흔들려>로 섹시한 이미지로서 변신을 거듭하며 대중들에게 어필하는 데 성공했고, 용감한 형제와 함께한 <짧은 치마>로 1위를 차지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