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주
1994. 9. 23. 28세
165 O 형
LOVELYZ 맴버- 서브보컬 .메인덴서
러블리즈의 멤버. 서브보컬, 메인댄서, 그리고 비글을 맡고 있다.
?밝고 활발한 성격으로, 러블리즈 멤버의 전반적 성향에서 벗어난 비글미 넘치는 발랄한 행동과 성격으로 멤버들에게 활기를 주는 멤버. 사람을 좋아하고 정이 많다. 출근길이나 무대 등에서는 섹시까지 보여주는 러블리즈 대표 올라운드 플레이어. 2018년 이후로는 여러 예능에 고정 출연하는 등 예능을 통해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팀내에서 메인댄서를 맡고 있으며, 춤을 부드러우면서도 굉장히 절도있고 파워풀하게 춘다. 2015년 3월 18일 주간 아이돌에서 선보인 소녀시대의 〈The Boys〉나 인피니트의 〈다시 돌아와〉를 보면 특유의 파워 댄스를 감상할 수 있다. 사실 팬들 사이에선 '미주=파워댄스'로 통하고 있는데 어느 정도냐 하면 청순함과 러블리함을 내세운 러블리즈의 안무도 파워댄스로 만들 정도.
?데뷔 전에 다니던 실용음악학원에서 찍은 힙합 댄스 영상도 있었는데 현재는 볼 수 없는 상태다. 뮤직뱅크 스타더스트에 나온 바로는 재즈댄스를 배웠다고 한다.
팀 내 최강 비글미 보유자이자 예능 특화형 캐릭터다. 그나마 다른 그룹에는 옆에서 같이 놀아주거나 하는 멤버라도 있는데 러블리즈는 전반적으로 조용한 타입이었던 터라 미주가 더 두드러진다. 붙임성 좋고 활발한 성격으로 러블리즈의 비타민 역할을 맡고 있다.
그나마 JIN과 서지수가 두각을 나타내며 예능감을 보여주고, 또 팀의 경력이 쌓이면서 멤버들의 숨은 비글력이 드러나고 있기는 하나, 여전히 미주가 러블리즈의 원탑 비글 자리를 지키고 있다. 타팬이 보는 미주는 도도, 시크, 분위기 깡패, 청순미가 잘 보이는 반면, 러블리너스가 보는 이미주는 비글, 미주형[34], 우리형, 美쳐, 니킥(...) 등등의 이미지가 강하다.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러블리즈의 대표 여덕몰이 멤버로 불린다. 보통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할 수 있는 멤버에게 이러한 칭호가 붙고는 하는데, 미주는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로도 자주 뽑히기에 이러한 특징이 부각되는 편

